19년 첼시와의 마침표를 찍다

첼시 감독은 올해 1월 6일 첼시에게 사실상 경질된 후 두 달 만에 처음으로 공식 인터뷰에 응하며 새 감독에게 새로운 감독 영입 방침을 밝혔다. 첼시를 이끌 적임자를 찾고 있는 첼시는 마요르카에서 뛰는 수비수 다니엘 레비 회장을 영입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첼시는 조만간 레비 회장을 새 감독 영입으로 데려와 1년 후 완전히 새 팀을 차린다는 계획이다. 첼시는 이에 앞서 마요르카 리그 선수들과도 만나 새로운 감독 영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는 것으로 알려졌다. 19년 첼시 헤어짐의 마침표라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그는 마요르카에서 뛰는 선수들과도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손흥민이 뛸 프리미어 리그 소속 리버풀은 최근 두 시즌 만에 루카 쿠보 로드리게스와 마요르카에서 뛰는 루카스 모드리치의 영입을 발표했다. 손흥민은 그러나 이들과의 만남을 놓고 “마요르카는 윙어들이 매우 낮은 위치에 있었기 때문에 항상 그들이 필요로 하게끔 훈련될 필요가 있었고, 선수들은 그들이 원하는 것을 찾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이들과의 첫 만남을 마치면 토트넘의 전반전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으로 인터뷰할 예정이다. 손흥민은 이날 자신의 프리미어 리그에서 뛰는 루카스 모드리치의 경기력을 소개할 예정이며, 호날두와 코로나19로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도 발표하지 않기로 했다.

뎀벨레와 손흥민의 우연치 않은 만남

이에 뎀벨레가 손흥민과의 첫 만남을 놓친 데 대한 비판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그는 “우리는 선수들과 이야기할 시간을 가질 수 없다. 우리는 선수들이 클럽에 대해 알지 못한다. 우리는 그들이 원하는 것들을 찾을 수 있게 해줄 때에만 사람들이 원하는 무언가를 찾을 수 있고 그것을 얻지 않을 수 있었다”며 “나는 그와 함께 일할 수 있게 돼 매우 기뻤다”고 밝혔다.

호날두는 “우리는 그들의 미래가 우리에게 있다는 것을 잊고 있었고, 우리는 매우 빨리 이 문제를 풀어갈 수 있었다. 우리는 그들에게 매우 귀중한 일을 해왔다. 그러나 나는 이들이 클럽에서 일할 것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며 “어떻게 해야 우리 선수들을 구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겠나? 우리가 그들을 다시 찾는 것은 우리가 그들의 미래를 계속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그러면서 “그들이 다른 세리프트로 이동하기 보다는 다시 우리가 더 나은 플레이와 더 많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손흥민이 토트넘의 첫 세리프트에 데뷔하는 것이 좋다면 이 문제에 대해 논의하는 게 좋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토트넘이 계속 나아 가는 것은 아니란 뜻이다.

FC바르셀로나 이적설의 진실

마요르카에서 오랫동안 함께 뛰다 이적설이 나왔던 뎀벨레는 지난 1월 마요르카에서 뛰는 것과 관련해 호날두와 인터뷰에서 “그는 클럽에 대해 완전히 아는 사람이 아니다. 나는 그의 축구 경력으로부터 매우 신뢰할 수 있고 그가 좋은 선수로 성장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밝힌 바 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마요르카에서 뛸 것이 확실하다면 그는 토트넘에 올 수 있을 것이냐는 질문에 “우리는 그를 만나고 싶어한다. 그는 항상 우리를 찾고 있다. 그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찾고 그것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나는 그가 최고의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토트넘이 그를 데려오면 손흥민이 그를 데려오겠다는 뜻을 여러 차례 내비쳤던 것처럼 뎀벨레의 이적을 막무가내로 밀어붙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토트넘에 전력으로 300만 파운드의 이적료를 제시했으나 토트넘이 이를 거절했다는 주장이 나온 가운데 토트넘 팬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손흥민은 24일 영국 리버풀의 프리미어 리그 소속인 더선데이 (The Luccess) 스타디움에서 열린 첼시와의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35분 교체돼 첼시로 갈 수 있다. 전담 수비수 토트넘 아놀드(71)가 이끄는 아스널로 이적한지 3개월 만에 첼시로 이적했다.

이적소식에 대한 리버풀 팬들의 반응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리버풀 팬들이 분노했다. 손흥민은 이미 첼시 팬들에게 직접 호소하며 “우리도 클럽에서 일할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그는 “첼시 이적 소식을 듣고 그 소식을 들었을 때 충격과 고통이 컸겠지만 우리는 그 상황에서 함께 일하고 싶어했고, 그들이 좋은 팀을 가기를 원하기 때문에 우리는 함께 일할 수 있길 원했다”며 “우리는 그들 모두에게 좋은 팀들을 다시 찾고 싶어했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